가난한

가난한



신분벗고, 반격하는 일이다. 모든 일이 잘 풀리고 있는 마당에 에릭과 이블로가 왜 저러는지 이해가 가지 않았다. 두 사람은 내 편이니 마땅히 기분이 좋아야했다. 나는 고개를 갸웃거리며 에릭과 이블로를 보았다. 그러자 침체된 분위기를 바꾸기 위해서인지 로튼이 경쾌한 어조로 입을 열었다. "이 꿀꿀한 분위기는 뭐야? 그래! 이럴 때는 비라이턴에서 이 몸이 행했던 활약을 들으면 분위기가 뜰 거야. 특히 거기 잘 생긴 젊은이와 마법사는 잘 듣게나. 내가 어땠냐 하면 말이지......" 로튼은 자신의 활약상을 아주 과대포장해서 늘어놓았다. 당연히 나와 수제노는 중간중간 끼어 들어 사실을 들려주곤 했다. 덕분에 우리 방에는 웃음꽃이 활짝 피어났다. 비록 그 꽃이 이 겨울과는 어울리지 않고, 있어서도 안되며 속은 꿀은 고사하고 텅텅 비어있다 해도 말이다. #34- 반격의 시작 티스몬 백작과 세린이 소식을 듣고 라디폰 공작가로 찾아온 것은 그 다음날이었다. 두 사람은 라디폰 공작에게 연락을 받고 와서 에릭이나 이블로처럼 얼이 빠지지는 않았다. 대신 처음 들어왔을 때 보였던 설마 설마 하는 얼굴이 활짝 펴졌다. 평소에 말이 없던 티스몬 백작은 흥분해서 말이 많아졌고, 세린은 정반대로 말이 없어졌다. 하지만 두 사람 모두 무척이나 밝은 얼굴이었다. 그 것은 라디폰 공작이나 에릭도 마찬가지였기에 응접실에는 절로 훈훈한 기운이 감돌았다. 마치 이 곳에만 일찍 봄이 온 듯했다. 나도 오랜만에 만나는 이들로 인해 굉장히 기분이 좋았다. 로튼과 수제노의 얼굴에도 만족스런 웃음이 만연했다. 로튼은 융숭한 대접과 맛있는 음식 덕분이었고, 수제노는 상당한 액수의 금화를 준다는 것과 헤라 아줌마에게 음식점을 차려준다는 라디폰 공작의 약속 때문이었다. 덕분에 나를 포함한 모든 사람들의 얼굴에는 웃음이 떠날 줄을 몰랐다. 그리고 한참동안 차를 마시며 정답게 나누던 우리의 담소는 라디폰 공작이 헛기침을 하고 찻잔을 완전히 비우는 것을 시작으로 해서 끝이 났다. "이제 마리엔 공주님께서 돌아오셨으니 해야할 일이 많아지겠군요." "같은 생각입니다. 무엇보다 마리엔 공주님의 실종을 빌미 삼아 기가 산 왕비 진영의 콧대를 납작하게 해주어야지요." 라디폰 공작의 말에 티스몬 백작은 깊은 동감을 표하며 말했다. "하지만 저 쪽에서 다시 저주를 문제 삼아 나올 것이 걱정입니다. 아직도 아리란드 전하의 병세는 전혀 차도가 없으니 틀림없이 그럴 겁니다. 물론 처음에는 마리엔 공주님의 복귀를 환영하는 척 하겠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나미르 백작을 부추겨 들고 나올 겁니다." 티스몬 백작의 얼굴에 어두운 기운이 졌다. 하지만 이미 이 일에 대한 해결책을 가지고 있는 우리들은 그 말에도 느긋했다. 티스몬 백작과 함께 걱정하는 사람은 에릭과 세린뿐이었고, 라디폰 공작은 빙그레 웃으며 말했다. "그 점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로튼마저 수제노의 맞

전승

고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