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환하다

교환하다



병든이라면 이번에는 좀비는 몇 마리 없고 버서커들이 대부분이라는 것이다. 평소 같으면 좀비와 버서커를 비교하는 말도 안 되는 짓 따위는 하지도 않을텐데 지금은 비교를 넘어 버서커가 낫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다. 이미 좀비에게 호되게 당한 기사들도 마찬가지 생각을 하는지 딱딱했던 표정이 약간 펴졌다. 그러나 그렇다고 안심하고 있다는 것은 아니다. 무려 버서커가 20마리에 가까우니까. 도대체 어디서 이렇게 많은 버서커들을 만들어 냈는지 알 길이 없다. 버서커가 된다고 자청하는 사람이 있을 리 만무하니 아마 납치를 하거나 속여서 만든 것이겠지만 자세한 것은 알 수 없었다. 하긴 지금은 버서커를 어떻게 만들어냈냐 보다는 어떻게 없앨까를 생각할 때이긴 했다. "쳐라!" 명령이 떨어지자 버서커들이 눈에서 붉은 광기를 뚝뚝 떨어뜨리면서 달려들었다. 숫자상으로 밀리고 있었지만 이보다 더한 열세를 경험해본 적도 있어서 차분하게 상대할 수 있었다. 이번에는 미나와 마부도 싸웠다. 물론 버서커가 아닌 좀비였지만 그들이 막아주고 있어서 버서커들을 상대할 수 있는 여유가 생겼다. 걱정이 돼서 버서커를 피해 다니면서 살짝 쳐다보니 그런 대로 잘 싸우고 있었다. 미나는 뻣뻣하게 굳어있었지만 배운 대로 검을 쓰고 있었고, 마부는 굵직한 나뭇가지를 주워들고 휘두르고 있었다. 그동안 많이 봐서 적응이 약간 되기도 했거니와 우리를 조금이라도 도와야한다는 생각 때문에 나서는 것이리라. 게다가 미나는 자기 때문에 이런 일이 벌어졌으니 더욱 도와야 하는 입장이었다. 그들을 보던 나는 재빨리 허리를 숙였다. 바로 위로 검이 휭, 지나가는 것이 느껴졌다. 어찌나 세게 휘둘렀는지 풍압으로 머리카락이 날릴 정도였다. 역시 싸움 중에 한 눈을 팔아선 안 된다니까. 나는 그대로 창을 휘둘렀다. 보통 사람이라면 그대로 나자빠질 텐데 버서커는 땅에 뿌리를 내린 거목처럼 굳건히 버티고 섰다. 그뿐만 아니라 등으로 검을 내리꽂았다. 지면은 박차고 옆으로 빠진 나는 한 손을 버서커를 향해 뻗었다. "인새너티스 윈드(Insanity's Storm: 광기의 바람)" 이 것이 당장 주문을 외우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주문 중 가장 먼저 생각난 것이다. 바람의 칼날은 버서커의 피부를 가르고 파고들었지만 괜히 미친 죽음의 전사라고 불리지 않는지 버서커는 쓰러지지 않았다. 오히려 피를 보고 더욱 흥분해서 검을 휘둘렀다. 제 정신이었을 때 제법 검을 다뤘는지 예리한 솜씨였다. 그러나 한순간의 틈이 전장에서는 생과 죽음을 가른다. 목을 뚫은 창을 빼낸 후에도 버서커는 덤벼들었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차가운 바닥으로 쓰러졌다. 수제노를 포함한 몇몇은 잘 싸우고 있었고, 마르크를 포함한 소수는 신기에 가까운 몸놀림으로 버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로튼마저 수제노의 맞

전승

고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