있는지는 알 수 없었다. 하지만 나와 이블로의 말

있는지는 알 수 없었다. 하지만 나와 이블로의 말



가지고는 채워지지 않을 정도로 넓은 빈 공간을 남긴다는 걸 안다. 내가 계속 입을 다물고 있자 불을 켜지 않은 방에는 적막만이 감돌았다. 그러나 그 적막은 편안한 적막이 아니라 언제 깨질지 모르는 불안한 적막이었다. 내 얼굴을 빤히 쳐다보던 수제노는 전혀 상관이 없는 엉뚱한 소리를 했다. "나는 누가 울고불고하는 것은 싫어하지." 그 말에 약간의 불만이 생겼다. 나는 그렇게 난리를 피운 적이 없었다. 단 한번도. 그저 조용히 있었을 뿐이다. 그런데 마치 내가 그랬다는 식으로 말하니 기분이 상한 것이

격과 방어를 적절히 섞어서 하고 있었고, 궁수들은 타이밍을 맞춰 몇 군데서 활을 쏘면 그 뒤를 이어 다른 곳에서 공격함으로써 수제노들이 공격할 틈을 주지 않았다. 사실 이렇게만 하면 소수인우리를 막기는 쉬웠다. 하지만 언제 자신이 당할지 모를 상황에서 서로 호흡을 맞춰 공격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었다. 동료와 지휘자에 대한 절대적인 믿음이 필요했다. 내 목숨을 맡길 수 있다는 그런 믿음 말이다. 그래서 지금까지 우리의 습격이 성공할 수 있었다. 처음에 사람들이많은 곳을 공격함으로써 공포심을 심어주면 무의식적으로 자신들도 당하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로튼마저 수제노의 맞

고귀한

전승